게시물 206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융합한 'LF몰 스토어' 유통망 본격 확대
글쓴이 : 이미지킹 날짜 : 2020-05-19 (화) 13:34 조회 : 9
생활문화기업 LF(대표:오규식)가 온라인 쇼핑몰인 LF몰과 오프라인 유통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오프라인 로드샵 활성화를 목적으로 O4O(Online for Offline) 개념의 'LF몰 스토어' 유통망을 본격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LF는 지난해 10월 자사의 서울 강남권 대표 종합 가두 매장인 GS강남타워 종합매장을 '매장에서 편하게, 온라인에서 싸게, 집에서 빠르게'를 슬로건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매장 신규 브랜드인 'LF몰 스토어'로 새롭게 오픈한 이래 현재까지 광주상무점 등 4개의 가두 매장을 추가로 LF몰 스토어로 전환했다.

GS강남타워점을 비롯해 현재 운영 중인 5개의 LF몰 스토어는 리뉴얼 오픈 후 전년 동기 대비 평균 70%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는 한편 평균 구매 고객 수 역시 전년 동기에 비해 3배 가량 증가하는 등 코로나19 대유행으로 가두상권이 쇠퇴하고 있는 속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LF몰 스토어는 단일 스타일, 단일 컬러, 단일 사이즈의 제품만 매장에 진열하는 혁신적인 시도로 방문 고객에게 보다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특히 온라인 구매가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 고객들로 하여금 매장 곳곳에 비치된 태블릿PC를 이용한 LF몰로의 유입을 자연스럽게 유도함으로써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 쇼핑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고자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LF몰 앱에서 상품을 주문한 후 LF몰 스토어로 픽업 요청을 하면 해당 매장에서 구매한 제품을 픽업할 수 있다. 더불어 사전에 LF몰에서 픽업 요청을 하지 않고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도 LF몰 스토어에서는 항상 LF몰 혜택가로 구입할 수 있다.


LF몰 스토어는 기존 오프라인 가두 매장과 달리 헤지스 피즈라인, JSNY, 일꼬르소 등 LF몰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PB) 및 상품을 진열하고 있어 고객은 온라인 전용 상품을 매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온라인 주문 후 매장에서 제품을 픽업하는 고객에게 LF몰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2500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이 밖에도 LF몰 스토어는 매장에서 픽업 제품을 바로 입고 나갈 수 있을 정도의 '스팀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즉시 무료 반품 서비스 및 즉시 수선과 스타일링, 포장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LF는 혁신적 시도로 LF몰과의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LF몰 스토어를 내년 말까지 5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며 이달에만 포항점, 청주점, 광주용봉점, 광주흑석점 등 4개점을 신규로 리뉴얼 오픈한다.

   

경기북지사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로 10-3, 2G동 201호(덕이동,양우씨네플렉스)
경기남지사 : 경기도 의왕시 이미로 40 인덕원IT밸리 B동 811호
서울지사 :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40길 5-6 B1
부산지사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로143번길 24 3층 (우48055)
대 표 자 : 이철승 | 사업자등록번호 : 617-12-77673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해운대 0294호
TEL : 1566-7986 | FAX : 051-900-6006 / 031-919-8285
E-mail imagekingcokr@daum.net | imageking7@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