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196건
   
2020년 2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3위,,인터파크, 티몬과 위메프 하락세로 빅3 올라...
글쓴이 : 이미지킹 날짜 : 2020-02-13 (목) 10:00 조회 : 32
인터파크가 티몬과 위메프의 하락세에 힘입어서 빅3에 진입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3일 “2020년 1월 2일부터 2020년 2월 3일까지의 국내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46,986,7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인터파크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1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49,040,049개와 비교하면 4.19%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하며,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며,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물품 공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3위, 인터파크 ( 대표 강동화, 김양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703,278 미디어지수 1,610,280 소통지수 1,373,537 커뮤니티지수 913,822 사회공헌지수 428,7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29,666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241,202와 비교하면 4.04% 하락했다.

구 소장은 “인터파크 브랜드는 미디어지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으나 총 평판지수가 지난달보다 떨어졌다”며, “그러나 위메프와 티몬의 부진으로 3위까지 치고 올라왔다”고 설명했다.

인터파크는 최근 방송대 교재의 판매를 시작해 관련 소비자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달 타임딜 프로모션 ‘인생날 여행편’을 오픈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브라운앤프렌즈 스토리북’ 출시기념 단독 굿즈 증정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인터파크는 발표한 2019년 콘서트 장르의 판매금액과 인기 순위에 따르면,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의 월드 투어 콘서트 ‘러브 유어셀프 : 스피크 유어셀프(LOVE YOURSELF: SPEAK YOURSELF)’의 서울 공연 티켓이 지난해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인터파크는 이러한 방탄소년단의 티켓 예매에 힘입어서, 작년 전체 티켓 판매금액이 5276억원에 달한 것으로 분석됐다.


다만 인터파크는 일본 불매운동에 이어 최근 이어지고 있는 신종 코로나로 인해 여행 및 티켓 사업에서의 부진이 우려되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2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95% 하락, 브랜드이슈 11.43% 하락, 브랜드소통 4.14% 상승, 브랜드확산 25.21% 상승, 브랜드공헌 59.42% 하락했다"고 밝혔다.

   

경기북지사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로 10-3, 2G동 201호(덕이동,양우씨네플렉스)
경기남지사 : 경기도 의왕시 이미로 40 인덕원IT밸리 B동 811호
서울지사 :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40길 5-6 B1
부산지사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로143번길 24 3층 (우48055)
대 표 자 : 이철승 | 사업자등록번호 : 617-12-77673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해운대 0294호
TEL : 1566-7986 | FAX : 051-900-6006 / 031-919-8285
E-mail imagekingcokr@daum.net | imageking7@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