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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SNS운영자협회, ‘SNS 커머스와 정책방향’ 세미나 개최
글쓴이 : 이미지킹 날짜 : 2019-09-02 (월) 16:28 조회 : 15
다양한 소셜커머스들이 오픈마켓으로 전환되며, SNS를 통해 소비자들과 정보를 공유하는 폐쇄형 쇼핑몰들이 다수 들어선 요즘은 그야말로 ‘SNS를 활용한 이커머스시장’ 의 대세라고 이야기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특히,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물량을 확보해야만 하는 TV홈쇼핑에 비해, 모바일쇼핑은 단시간에 물량을 소화하기 어려운 소기업 등에서도 자유롭게 셀링을 시행할 수 있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 27일 사단법인 대한SNS운영자협회(회장 백운섭)가 삼성2동 문화센터에서 ‘SNS 커머스와 정책방향’ 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해 이목을 끌었다. 날마다 새로운 제품을 판매하는 채널들이 점점 늘어나는 등 온라인시장에 SNS유통이 본격적으로 등장하면서 SNS를 활용한 이커머스 시장은 ‘판로가 매우 다양하다’ 라는 호평을 받을 만큼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보다 효율적 판매 및 규율, 정확한 전자상거래 행위에 대한 니즈를 요구하던 셀러들에게 이 날의 세미나는 매우 의미가 깊은 자리였다.


이 날, KOSOA세미나는 ‘글로벌판매, 역직구는 Shopee와 함께’(강사:Shopee 김지현 팀장), ‘정책자금지원사업 설명회’(강사: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박성삼 팀장), ‘청약철회방해행위와 전자상거래법’(강사:한국소비자원 김민정 대리), ‘카카오톡 스토어, SNS 운영자의 활용법’(강사:카카오커머스 함화연 차장)의 강연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한 이들에게 강의자료가 담긴 브로셔가 함께 제공되었다.

한편, 코소아(KOSOA)는 SNS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교육관련 세미나 및 포럼·컨퍼런스의 참여기회를 적극 제공하고 있으며 SNS 채널활성화를 위한 관련 SNS이벤트 및 어워드를 함께 추진하고 있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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