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부산울산경남 권역 운영기관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31일 사업종료
작성자 이미지킹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1-0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02520

2022년 3월부터 시작된 2022년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은 31일에 성료를 앞두고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2년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부산·울산‧경남)’은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가 전문 운영기관으로 수행해오고 있다.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는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매장운영, 고객관리, 홍보, 마케팅, 영업 등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영업기반 확보와 자생력 제고를 위해 3월 23일부터 컨설팅 참여업체를 모집한 바 있다.

 

올해 3월부터 진행된 부·울·경 역량강화사업의 긴급경영 컨설팅은 △경영(마케팅, 영업홍보, 프랜차이즈, 직원관리, 재무관리 등) △브랜드‧디자인 △법률 △기술 △투자‧ 디지털전환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당초 컨설팅 참여업체 목표 대비 99%의 컨설팅 참여업체를 모집·수행하여 높은 성과를 달성했다.

 

더불어 소상공인의 창의적 아이디어 실현을 위하여 컨설팅과 함께 실질적인 바우처 비용을 지원하는 창의육성 컨설팅은 2022년 3월 23일 ~ 4월 13일까지 상반기에 1차 모집을 하였으며, 2022년 7월 6일 ~ 8월 3일까지 하반기에 2차 모집을 한 바 있다. 모집된 532여개 업체 중 창의육성 컨설팅 선정평가를 통해 230여개의 소상공인 업체에 대해 온라인쇼핑몰 상세페이지 제작, BI·CI 개발, BI·CI가 새겨진 포장용기 제작, 온라인광고, 홈페이지 개발 등 소상공인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실현 및 고도화 사업비를 지원했다.

 

창의육성 컨설팅은 소상공인의 아이디어 실현 및 고도화를 위하여 △제품 가치향상 △판로창출 △스마트전환△경영‧기술혁신△점포개선△법률지원 분야에서 최대 300만원(국비80%, 자부담20%)까지 바우처 형태로 지원하는 컨설팅이다.

 

부산, 울산, 경남 권역의 전문 운영기관인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는 2022년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 우수사례집(부·울·경)을 지난 12월 19일에 발간하여 소상공인 및 유관기관에 배포한 바 있다. 또한 컨설팅 우수사례 소상공인, 컨설턴트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고 인터뷰영상을 한국경영기술지도사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는 ‘역량있는 소상공인을 발굴‧육성하여 실질적인 지원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본 사업을 통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소상공인들이 더욱 성장하길 바란다’ 고 전달하였다. 


출처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오석주 기자



이미지킹 바로가기


http://www.imageking.co.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